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봄/일상써봄

[Tip]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수단 업데이트 후기.

며칠 전 일이었다.

평소처럼 유튜브 뮤직을 켜는데

갑자기 프리미엄 결재하라는 정보가 뜨길래

이게 뭐지 했는데...

알고 보니 주 사용 카드를 바꾸면서

유튜브 계정에 등록된 하나카드가 정지되었고,

유튜브 프리미엄이 결제가 안된 것이었다.


<유튜브 노티를 꺼둔 결과로...>


그냥 어렵지 않게

'결재 수단 업데이트' 눌러서

변경하면 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문제가 있었다.


<아니, 뭐라고요?>


모바일에서 안 되는 것 같아서 

일부러 웹에서 접속해서 하는 중이었다.

아무리 카드번호를 제대로 입력해도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를 뱉어내는데(퉤!)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구글 계정에서 업데이트를 해서 해결했다. ㅎㅎ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설명대로 따라가면 해결되실 듯하다.


1) 우측 상단 프로필 'Google 계정 관리' 클릭!


2) 결제 및 구독 항목에서 '결제 수단 관리' 클릭.


3) 결제 수단 추가 클릭.


4) 결제할 카드 정보 등록.


5) 정상적으로 카드가 추가되었는지 확인!


6) 중요 체크 팁!

오른쪽 상단에 <결제 프로필> 을 필히 확인!

본인은 미국 프로필로 두는 바람에

카드정보를 아무리 업데이트해도

유튜브에서 결제 수단 변경을 못함.

(3일이나 걸려서 발견)


7) 유튜브 페이지로 다시 가서 '결제 수단 업데이트' 하면 끝.


근데 결제 정보 바꾸면서 느낀거지만

유튜브 페이지에서 바로 되는 건데

그걸 안 고쳐주고 있다는 게

매우 화딱지 나는 지점임...

그리고 하나 더...

유튜브 프리미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을 듯.

광고 보는 건 둘째 치더라도

백그라운드 재생 안 되는 거 미치는 줄 알았음.

하아...

유튜브 어플은 카페인 과다 충전, 고양이 동영상,

시공간 연속체 수정은 잘도 하면서

카드 결제 정보 오류는 언제 고칠 거니? 

너무 하네 정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