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기록/음악들어봄

[Acoustic] - AKG C4000B와 함께한 야밤


드디어 마음만 먹었던 일을 저질렀다(?) 후후... 우리 교회 성가대 수음용 마이크인 C400B를 모셔온 것이다.

      솔직히 초짜의 입장으로는 그냥 보는것만으로는 당췌 어떤 녀석인지도 모르겠는지라 몸소 함께해 보기로했다.


대략 인터넷가로 65~70만원 가량을 보이고 있는 값비싼 이녀석..(뭐 어디까지나 이건 내 기준이다)

      물론 U-87만큼 비싼 녀석은 아니라 할지라도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대돼는 녀석이었기도 하구,

      414에 미칠정도의 능력은 아니지만 좋은 성능을 보여줄것 같다는 기대를 하긴 했었다. 후후. 이건 정면 샷.

      " 저는 넓직한 다이어프레임과 지향성 변환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요! " 라고 소리지르고 있다..


깔끔하게 생긴 정면부. 무지향성 / 단일지향성 / 초지향성의 세가지 타입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보기엔 그냥  똑딱이 버튼이 하나 달린건데 어찌하여 변환이 되는것인지는 원리가 무지 궁금하다

내꺼면 뜯어 봤을지도..-_-; 라고 하지만 과연 내가 그럴 수 있었을까..OTL...



두번째로 이녀석이 가진 기능이다. 자체 로우컷 기능이구 써있는 수치상으로는

100Hz대역 이하를 컷팅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내가 제대로 본게 맞다면. 흠


세번째로 이녀석이 가진 기능. 음원에 따른 Gain값을 자체적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10dB까지의 차이를 줄 수 있게 되어있다. 일단 수치상으로는 그렇겠지..후후

으아..이제 블로그 업뎃을 하면서 생각해보니 해볼게 그렇게 많았는데

딴짓만 했다는 생각이 들고 있다... 왠지 서글픈 느낌이다..OTL....



당당하게 C4000B라는 모델명이 적혀 있어서 찍어봤다. 녀석... 귀엽기도하지. 크크

근데 위에 나사가 좀 쉬워보이게 찍혔네. 왠지 저렴한 느낌이 되어버린거 같네..윽.;;

어쨌든 잠시지만 한시간정도 마이크롤 가지고 끄적대본 결과 예상했던 것보다는

내 방의 전혀되어있지 않는 방음시설로 인해 부실한 녹음을 하긴 했지만...

성능은 괜찮았다. 역시나 비싼값을 하긴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는..후훗...

무엇보다 지향성의 변환에 따른 수음거리차이가 크게 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다음에는 좀더 제대로 되어진 곳에서 테스트 해볼게...미안해 C4000B야..ㅋㅋ



오밤중에 모셔온 C4000B를 인터페이스에 세팅해놓고 한장. 쿨하게 찍어봤다.

엄청 좋은 장비는 아니지만 지금의 내수준에는 과하다고 할 수 있을만한 장비들이로다..

MDR-7506과 Fast Track Pro 그리구 컴퓨러와 내껀 아니지만 AKG C4000B까지...

앞으로 다들 잘해보자! 형이 잘해줄게..후후 귀염둥이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