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기록/음악들어봄

[Acoustic] 10월 22일 BOSE 신제품 세미나



일반적으로 Bose라고 하면 생각나는게

카페나 매장등에 설치된 미니멀한 스피커나

포터블 스피커 등을 떠올리기 쉽다.

나도 마찬가지였으니..ㅎㅎ

몇일전 회사에서 세미나 연락이 와서

참석하게 되었다.

주최는 BOSE의 공식 수입처인 (주)세기전자.


02


중강당이라고 해서 체육관 같은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괜찮은듯.

앞쪽 센터에 달려있는 것이 신제품이라고

누가봐도 알듯 했다.ㅎㅎ


<BOSE사의 신제품 - RoomMatch Array Module>

사실 룸매치의 경우 이미 2년 전에 국내에서

소개가 된바 있고 공식으로 거래도 이루어지고

있는 품목인데 거~의 찾아보기가 힘든 상태이다.

물론 코바에서도 한번 본기억이 나는 거 같긴한데

스치듯 정신없이 지나가서 정확한지는 모르겠더라는..ㅎㅎ


<BOSE사의 신제품 - Sub Wooper RMS-218>


룸매치와 세트를 이루게 되는 서브우퍼는

원래 RMS-215가 자리하고 있었는데

신형으로 RMS-218이 추가되었다.


특히한 점은 디자인적으로나 설계적 변화도 있지만

원래 RMS-215가 최대 40Hz까지 저역을

재생할 수 있었던 반면에

RMS-218은 가청주파수 한계에 가까운

25Hz까지 저역대를 재생가능하다는 점!


그래서 RMS-215 & RMS-218 두대를

함께 사용해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스피커를 소개할 때마다 짧게나마 시음(?)을

해주셔서 들어보았는데 확실히 차이가

나긴 했었다..(당연한 소리겠지만)


<BOSE사의 신제품 - RoomMatch Utility RMU 208>


음..요거요거 아주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8인치 2방이 달렸다지만 생각보다 짱짱하고

밸런스도 좋은게 마음에 들었다.

물론 앰프와의 매칭이 좋은 것도 있겠지만

그만큼 명료도와 적절한 댐핑을 가지고

있더라는 말이다..


소개에 따르면 APRON / STAGE /WALL 등으로

다방면에 활용 가능하다고 하셨지만

가장 적절해보이는 응용은 WALL 딜레이나

복층하부에 사각지대 보완용으로는

정말 짱짱굿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테이지 모니터로는..좀..-_-;;


<BOSE사의 신제품 - Controlspace ESP-880/ ESP-4120/ ESP-1240>


이녀석도 디자인이 좀 괜찮았다.ㅎㅎ

사이즈는 1U인데 8in/8out, 4in/12out, 12in/4out의 구성으로

입맛에 맞도록 디자인 할 수 있는 DSP이다.

거기에 옵션이긴 하지만 Dante, AVB카드까지 장착이

가능한 확장성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ESP-00 Series2 라고 하는 모델도 있는데

이녀석은 모델명으로 짐작하겠지만 슬롯카드만

달려있는 상태로 나오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I/O 카드나 기타 확장슬롯을 가지고

구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최대 16in/16out을

지원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렌탈이나 라이브보다는

IS팀에 입맛에 맞추려고 나와준 모델 같아보인다.


두개의 서브우퍼가 쌓여있다.

위쪽은 기존에 나온 RMS-215이고,

아래쪽이 신형 RMS-218이다.

신형의 인클로저를 보도록 개방해두셨다.



위쪽은 RMS-215 / 아래쪽은 RMS-218

218쪽의 인클로저가 더 길게 빠진 이유는?

아무래도 더 저역을 재생하기 위한

설계때문이겠지~ㅎㅎ



무대 센터에는 룸매치 4통이 씩씩하게 달려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아래쪽으로 내려온 조명 바톤에

신형 스피커 RMU-208이 사이좋게 두대 매달려 있다.


<BOSE사의 신제품 - Power Match>


앞서 짱짱한 소리를 들려준 스피커들에게

밥을 공급해주었던 신형 앰프

파워매치!

(역시 사람이나 스피커나 밥을 잘먹어야 된다.ㅋ)


<BOSE사의 신제품 - Power Match>

파워매치의 구성은 총 3가지였다.

PM-8250(2000W) / PM-4500(2000W) / PM-4250(1000W)


<BOSE사의 신제품 - Power Match>


<BOSE사의 신제품 - RoomMatch Utility RMU 208>

실물을 보면 실감하겠지만 8인치 2방이라고해도

생각보다 그리 작지 않다는 사실..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에 모니터로도

손색은 없겠지만..모양이좀...

얼핏 겉모습만 봐서는 조명기 뱅크 같기도하다.. :-)

사진오른쪽에 보면 전용 각도 브라켓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와 방향을 조절해서

설치가 가능하다~


<BOSE사의 신제품 - RoomMatch>

홈페이지에 가면 더 자세히 볼수 있으나

일단 받은 브로셔를 올려본다.

룸매치는 사용자가 임의로 각도를 조절하는게 아니라

각도별 모델이 별도로 고정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설계가 되어있는 공간에 대한

인스톨에 최적의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그야말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가 있다.


<BOSE - Modeler>

각 스피커 회사들마다 있는 소프트 웨어이지만

보스 제품들을 디자인하기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S/W이다^^


요건..세미나 참석에 다녀온 보너스~ㅎㅎ

안에 세미나내용 강좌파일과 브로셔들이 이미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다는...ㅎㅎ


아무튼 이번이 보스세미나는 처음 가보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배울게 많았던 시간이었다.

자세한 내용들은 포스팅에 다 담지 못해 아쉽다..

다음에 기회가 되시면

스피커 시연도 들어보실겸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