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봄/일상써봄

[Daily] 겐지아 에어프라이어로 초코칩 쿠키 만들기!

[Daily] 겐지아 에어프라이어로 초코칩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용이대디 입니다^^

얼마전부터 아들이 만들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

초코칩 쿠키 만들기를 해보았네요.

제과제빵을 배운 것도 아니라

정확한 계량도 힘들고 오븐도 없고하니

일단 마트에서 파는 초코칩쿠키 믹스(백설)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초코칩쿠키 믹스, 계란 1개, 버터 70g, 종이호일,

믹스볼, 주걱, 비닐장갑, 에어프라이어

우선 오늘의 주인공 초코칩 쿠키믹스 님을 준비합니다.

가격은 무려 3,000원에 모셔옵니다.



1) 반죽을 준비하는 동안 에어프라이어를

160~180도/8~10분간 예열을 해줍니다.



신나게 하다보니 사진을 찍는 것도 까먹었네요^^;

2) 버터를 70g(인데 그냥 어른 밥숫갈로 두번)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고

3) 달걀 1개(원래 반인데 촉촉하게 해보려고 다 넣음)를 쉐킷쉐킷~

4) 그리고 나서 초코칩 믹스분말+올리고 물엿을 투여하고 쉐킷쉐킷~

하고보니 레시피는 제맘대로(먹을 수는 있겠지...)하고 말았네요.


Tip-1) 버터가 없으시면 식용유 or 올리브유 로 반죽하셔도 됩니다^^



신나게 반죽을 만들어서 진열하는 아들램!

아빠랑 엄마를 닮지 않아(할머니를 닮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네요 ㅎㅎ



종이호일로 바닥을 깔아주고 반죽들을

사뿐하게 올려줍니다^^



원래는 오븐에서 구워야 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비슷하게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여

한번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레시피에 나와있지 않아서(?)

시험삼아 180도/10분을 돌려보았습니다.



예상한 것 보다 상태가 나쁘지는 않았네요~ㅎㅎ

하지만 뭔가 촉촉한 맛은 덜하고 

어떤 부분은 타버리기 일보 직전이어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ㅠ_ㅠ



그리하여 다음 후보들에게 희망을 걸어보기로 합니다.

온도나 시간을 조금 낮추면 조금 더 나아질 것 같아

고민하던 중에 무심코 에어프라이를 보았는데...!!



네, 그렇죠. 베리베리 스튜핏, 아빠 스튜핏

저렇게 대놓고 써있는데 생각지도 못했다는게 말.잇.못

하지만 빵을 굽는게 아니니 시간은 길 것 같아서

온도와 시간 둘다 줄여보기로 합니다.



두 번째 시도는 160도/8분으로 시도해봅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하더군요.

별 것도 아닌데 얼마나 심장이 쫄깃하던지

그래도 이왕 먹는거 잘되면 좋으니까요^^;;



생각보다 괜찮은 시도였던 것 같습니다.

타지도 않고 적당하게 잘 익었더군요.

무엇보다 촉촉함이 앞에 구워낸 녀석들 보다

아주 아주 괜찮았습니다^^

다만 제 입맛에는 너무 달긴 하더군요~ㅎㅎ


혹시나 저처럼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만드실 분들을 위해

팁을 정리하고 글을 마칩니다^^

저도 다음 번엔 더 잘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Tip-2) 생각보다 매우 달달하니 올리고 물엿은 양을 조절하세요!

Tip-3) 계란을 하나 넣으시면(레시피는 반개) 더 부드러워 집니다.

Tip-4) 예열은 필수로 하시고, 굽기는 160도/8분 추천 합니다.

Tip-5) 반죽이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반죽끼리 간격을 충분히 두세요.